얼마전 사용하던 카드의 만료일이 다가와 갱신하여 재발급을 받았는데, 며칠 사용하다 SOL페이에서는 결제가 되지 않아 당황스러웠던 일이 있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갱신 발급 후 SOL페이 결제가 되지 않을 때 확인할 사항을 알아보자.
신한카드 갱신 발급 후 SOL페이 결제가 안될때
개인적으로 신한카드의 주거래 신용카드를 꽤 오래 이용중이다.

동네에 있는 이마트(에브리데이나 롯데슈퍼같은 SSM은 제외)와 쿠팡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보니 달마다 이용금액에 2%~4%씩 쌓이는 포인트가 나름 쏠쏠하다.
얼마전 사용하던 주거래 신용카드의 유효기간이 다되어간다는 알림메시지를 받고 바로 갱신 재발급 신청을 하고 며칠 지나지 않아 새로 발급된 카드를 수령했다.
갱신 재발급된 카드는 바로 사용 가능
수령한 카드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존 카드는 수령한 카드를 사용한 다음날부터 자동으로 정지된단고 한다.
다만, 신한 SOL페이에 등록했던 카드는 자동으로 삭제나 등록이 되지 않는다. 즉, 재발급된 카드를 새로 등록해주어야 한다.
내 경우 이마트에서의 오프라인 결제와 쿠팡에서의 간편결제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라 SOL페이 결제가 많지 않아 며칠 지나고야 알았다.

막상 결제가 되질 않으니 조금 당황했는데, SOL페이에 등록된 카드번호를 확인해보니 갱신 이전에 사용하던 카드번호였다.

이미 새로 받은 카드를 사용한지 며칠 지났기 때문에 실제로는 신한카드 앱에서 오른쪽 위 세줄 버튼을 누른 후 내카드 관리 메뉴에 들어가보면 기존 카드는 보이지 않고, 새로 발급받은 카드만 보인다.

이미 정지된 기존 카드 번호가 SOL페이에 그대로 등록되어 있으니, 결제가 진행될 리가 없었다.
신한 SOL페이에 재발급받은 카드 등록하기
해결은 간단했다. 새로 발급된 카드를 SOL페이에 새로 등록해주면 된다.
이미 내 카드 관리에 등록된 카드정보를 SOL페이로 불러오기만 하면 되니 복잡하게 카드를 촬영하거나 번호를 일일히 입력할 필요도 없다.
우선 신한 SOL페이 앱을 실행한 후 화면 아래쪽 메뉴 중 두번째 “페이” 탭을 누른다.

“페이” 탭 화면 상단에서 아래 그림의 “카드 계좌 편집” 버튼을 누른다.

카드 계좌 편집 화면 아래쪽 카드•계좌 등록 버튼을 누른다.

아래쪽 스크롤된 대화창에서 카드 추가를 선택한다.

연결할 카드를 등록하라는 대화창 목록에서 새로 발급된 신한 주거래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 주거래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 화면 아래쪽 등록버튼을 누르면 SOL페이 등록이 완료된다.
이제 SOL페이를 이용해 새로 발급받은 신한 주거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다.